스트레스 증가 방직 의류 기업 내의 이전 길은 어떻게 갑니까?
동완 대랑진은 모방직 대공업체를 운영하던 증선생은 일찍이 몇 년 전에 기업을 내지로 옮기려고 계획했으나 오늘날까지 기업의 내천은 아직 완성되지 않았다. 현재 주 삼각형에 있어, 증선생처럼 하는 기업들이 많다.
비록 내부와 다른 성, 시 사이에 몇 년 전부터 내천기업을 탈락한 대전을 벌이고 상대적으로 혜택을 세웠지만, 진정한 산업을 이양할 때, 대공기업들이 또 망설이는 것은 왜일까?
대공업들은 주로 방직 의상, 장난감, 모자, 전자 등 제조업에 분포되어 있으며, 노동밀집형 제조 코너도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공업체 이전도 일찌감치 유례가 있어 이전 노선은 선진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발달되지 않는 지역을 향한 것은 산업의 이동과 승낙이다.
해당 산업은 최초의 유럽과 미국 지역으로부터 일본, 한, 중국 대만 등 국가와 지역, 중국주 삼각, 장삼각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1990년대, 홍콩 마카오, 대만 지역의 산업 이전은 일찍이 주 삼각 지역 가공 무역의 신속한 발전을 추진했다.
대공업의 절반 이상은 직원들의 원가 상승에 대비하기 위한 압력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 내륙의 용공 비용은 연해보다 훨씬 싸기 때문이다.
동완은 일반 대공업체 직원들의 월급을 예를 들어 3개월이나 심사 합격 후 기본급은 1500원 정도다.
현재 내륙 모성 최저 임금 기준에서 최고 1급도 800위안으로 동완보다 최저 임금 기준이 300위안이다.
그렇다면 3만 명의 직원을 보유한 공장이라면 최저임금 급여에 따라 1년에도 인공 원가를 1.5억 원 절감해야 한다.
만약 내천은 단지 인공 원가를 절약하는 차원에서만 출발한다면 장기적 효과는 좋지 않다.
첫째, 이 대공업체 내천 후 현지 직원의 기본급도 1200 ~2000원의 임금 기준을 집행했기 때문이다.
이 기업은 이주 후 실제로 인공 원가를 절약해서는 안 된다.
한편 이 업체 내로 이전한 후 선전의 임금 기준을 집행하지 않아도 내부와 연해 교류의 편리함으로 임금 격차는 이미 작고 계속 줄어들고 있다.
7월 1일 내륙의 적지 않은 성도가 최저임금 기준을 조정하였으며, 일부 지역의 증가폭은 20% 이상에 이른다.
따라서 현재 연해와 내륙 간 기업의 용업이 일부 비용 차이가 존재하더라도 미래가 오래 걸리지 않으면 이 차이가 사라질 것이며 기업내천은 인공 비용을 절약하는 의미가 크지 않다.
대규모의 공장이전 및 재건비용을 감안하면 기업이 이전하는 침몰 원가가 크게 보인다.
기업이 수출을 향한 경우 공장 내이동 후 조립 원가와 운송 원가가 모두 상승하고, 납품 기간도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총체이익에 대해서는 득불상실이 될 가능성이 높다.
만약 기업이 인공 원가를 절약하는 주요 동기로 삼는다면 ‘ 참깨 ’ 를 주웠을 수도 있다.
현재 중국 제조업과 대공기업은 주로 두 난의 선택인 임금이 지나치게 높으면 기업의 원가 우위를 약화시키고 임금이 너무 낮으면 체면노동존엄생활의 방향과 어긋난다.
중국 제조업과 대공업은 조만간 저렴한 노동력 시대를 벗어나거나 저인공 원가를 연기하는 제조업 형태를 유지하려 해도 출로가 없다.
저렴한 노동력 시대에도 얼마나 걸릴 수 있을지 근로자의 보수를 낮추는 노동밀집형 기업은 특히 대공기업들이 큰 도전에 직면한다.
우리는 경제 발전법칙을 받아들여야 한다: 산업이 편향된 것이 아니라 선진국 산업의 이동을 받아들이면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저단산업을 다른 나라나 지역으로 옮겨야 한다.
중국 제조업업체와 대공업업체는 철저히 전형해야 미래의 근본 출구다.
제조업 기업은 대공기업의 전형을 포함해 먼저 공정하게 직원의 임금을 올려야 하며, 직원들이 면면적으로 일하고 생활력을 증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직원들의 노동성과를 충분히 나눠야 한다.
무엇보다 제조업은 서비스업의 이동과 신뢰가 필요해 제조업 자체로 설계, 구매, 제조업, 제조, 운송, 마케팅 등 전체 가치 사슬의 합리적인 이익이 필요하다.
더이상 사회 전체가 ‘세계공장 ’을 자랑하고 노력하는 목표로 ‘가장 큰 세계 공장 ’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그러나 기업의 실적이 직원들의 과부하 노동에 시종일관 설립되면 기업의 생명력과 경쟁력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 관련 읽기
- 허튼소리를 하다 | 말라서 종이 조각이 된 사람은 큰 가슴을 가진 비양미는 속할 수 있다
- 매일 첫머리 | 기업 내 생동력 대외 무역 주체 다원을 강화하여 중국 개방 프로세스를 해석하다
- 회사 뉴스 | 결혼 새
- 회사 뉴스 | 탐로자 상반기 순리 증가 230% 야외 운동 시장 을 일깨워야 한다
- 뉴스 택배 | '국물 붐 '중생 이녕거리 나이키 아디가 얼마나 남았나요?
- 매일 첫머리 | 미면은 중국 시장을 잃고 미면의 대행이 아니다
- 매일 첫머리 | 복장 강호 가 여러 세대 ‘ 국조 ’ 를 국외 ‘ 빠른 유행 ’ 을 추방하다?
- 매일 첫머리 | 사람들이 점점 옷을 사지 않는데 방직 공장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 회사 뉴스 | 고단 야외 브랜드 시조새 완성 프랑스 기행 브랜드 박리
- 회사 뉴스 | 안달력 추진'품종제'는 상품 내용을 통해 젊은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고 합니다.